search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퇴직자를 위한 차생활 취미에서, 수업/창업까지
작성자 올가나스토리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3-04 16:03:4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2


차를 마시는 행위를 음차, 또는 음다라고 하며, 생활속에서 차 마시기를 즐겨하여 늘 차를 마시는것을 차생활 이라 하며, 그렇게 차를 늘 곁에 두고 음차를 하시는 분을 차인(茶人)이라 합니다.

그리고 마땅히 차인은 주위 지인들, 가족들, 또 새로운 분들을 맞이하실때 커피나 음료가 아닌, 차를 우려 대접하는 것이 늘 항상 몸에 베어나야 차인이며,,,그러한 차문화를 주위분들에게 보급하여, 차문화 형성에 이바지하여야 하며, 불교에서는 이것을 보시라/ .다른말로는 베품이라 하여, 본인 당신과 주위분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차로써 심신, 마음과 몸을 건강하게 하여, 사회가 건강하도록 이바지 하는 것입니다.

이렇듯 차의 역할은 매우 큽니다.

차를 마시면서 차문화가 형성되어, 단순히 차를 마시는 것이 아니라,,,모든 행위가 문화로 연결되어 정신문화까지 아우르는, 그래서 마음,정신 문화가 있는 성분학적인 육체적인 건강을 넘어서 함께 영혼에 영향을 주어 정서문화가 있는 것이 바로 차를 마시는 조그마한 취미생활에서부터 시작입니다.

바쁜 현대 생활, 스트레스가 늘 존재할수 밖에 없는 생활에서 차를 마시는 취미를 가지시면, 그러한 생활에서 차문화를 느낄수 있습니다. 특히 퇴직시기가 다가온 분들, 40대이후부터 건강을 염려하시게 되면 더욱 더 관심갖을 차문화입니다. 퇴직하실 연령층들, 중장년들 그러한 분들은 이제 바쁘고 스트레스 넘치는 사이클에서 벗어나 슬로우하고 침착하고 약간은 고요한 나를 돌아보는 성찰의 soul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때 필요한 것이 바로 차입니다. 차생활을 하면, 선을 하고 도를 할 수있습니다.

중장년분들의 문화가 없어 문화센터를 전전하시는 분들, 퇴직을 앞두고 염려가 많으신 분들, 복잡하고 바쁜데서 벗어나 자신을 마주하고 싶은분들은 차문화, 음차모임에 적극 추천합니다.

인생의 하반기에서 꼭 필요한 것은 차와 차문화로, 차를 마시면서 자신을 마주하고, 주위분들을 돌아볼 수있는

소울의 시간을 추천합니다.

퇴직자분들, 중장년분들을 위한 음차모임

항상 오픈되어 있으니 전화문의나 카톡문의 바랍니다.

취미애서 시작하여 자신만의 차방(티카페) 을 오픈하여 다른 분들에게 차문화를 전파하며 함께 차를 마시는 수익사업도 가능합니다.


차인은 나이가 들수록 베테랑으로 더욱 가치가 있으며, 또한 노년기의 각종 성인질환에 차는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실제로 차를 마시면서 건강에 많은 도움을 받으면서 타인에게 차문화를 전파하며 수익을 낼 수 있는 취미수익업입니다.


문의 올가나스토리 차 박물관 /사단법인 차학당 대) 053.759.7718 카톡아이디:올가나스토리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